본문 바로가기

Tip

[가상프린터] 페이퍼리스 프린터

페이퍼리스 프린터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 만든회사  /  리뷰 기사-->여기 꼭 가보시라~

가상 프린터 솔루션 중에서 추후 활용을 고려하여 업계 표준 파일로 변환되어져야 하고, 변환된 파일은 T|X 핸드헬드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볼 수 있어야 한다는 조건을 전제하고 찾아낸 솔루션은 레어파인드 엔지니어링 이노베이션(Rarefind Engineering Innovations)사의 '페이퍼리스 프린터(Paperless Printer)' 솔루션이다.

'페이퍼리스 프린터' 솔루션은 역시 가상 프린터 솔루션으로 PC상에 가상 프린터 엔진을 설치하여 JPG 파일을 비롯하여 PDF, HTML, RTF, EXCEL, BMP 등의 각종 표준 파일로 가상 출력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상용 목적 혹은 기업내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개인적인 용도로서의 사용은 무료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PC상에서 인쇄 가능한 모든 정보와 문서 파일들을 JPG 파일로 가상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표준 JPG 파일로 변환되어지기 때문에 변환되어 보관된 자료들은 플랫폼 제약없이 PC, PDA, PSP, PMP, 휴대폰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전천후로 활용 가능하다는 뛰어난 장점이 있다.

위의 화면은 PC 상에서 '페이퍼리스 프린터'로 가상 출력한 네이버 웹사이트 JPG 파일을 T|X 핸드헬드의 기본 포토 뷰어인 '미디어' 플레이어로 읽어들인 모습이다. 화면 확대/축소는 물론 확대시 위/아래/좌/우로의 빠르고 자유로운 화면 이동 기능으로 열람이 간편하고 읽어들이는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실제 활용상 문제가 거의 없다. 뿐만 아니라, JPG 파일로 변환되어졌기 때문에 'Resco View'와 같이 보다 우수한 성능의 JPG 파일 뷰어로도 변환된 자료들을 볼 수 있다

320x480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X 핸드헬드를 활용하는 첫번째 방법으로 수많은 각종 PC용 문서들을 휴대용으로 변환하는 작업은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무료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페이퍼리스 프린터'로 해볼 것을 추천한다.